<2013~2019학번이 졸업 전 까지 이수해야 할 전공 교과목 및 기타 안내>

작성일
2020.02.17
작성자
이고운
조회수
1908

<2013~2019학번이 졸업 전 까지 이수해야 할 전공 교과목>

 

①전공기초 (15학점 이상)

이수해야 할 과목명

해당 학번이 적용 될 

이수구분

비고

멀티미디어디자인Ⅰ

전공기초

 

창의적 알고리즘 설계

전공기초

구 이산구조

멀티미디어프로그래밍Ⅰ

전공기초

 

멀티미디어프로그래밍Ⅱ

전공기초

 

멀티미디어디자인Ⅱ

전공기초

(전공선택으로 인정안됨)

 

통계학개론

전공기초

 

웹페이지 개론

전공기초

 

*19학년도 이전에 이산구조를 이수한 학생은 창의적알고리즘 설계를 신청 할 시 재이수 처리 됨.

 

②전공필수(14~19학번 : 27학점)/ (13학번: 21학점)

이수해야 할 과목명

해당 학번이 적용 될 

이수구분

비고

그래픽디자인

전공필수

 

윈도우즈프로그래밍

전공필수

(전공선택으로 인정안됨)

 

가상현실콘텐츠

전공필수

(전공선택으로 인정안됨)

구 디지털회로

웹프로그래밍 응용

전공필수

 

멀티미디어자료구조

전공필수

(전공선택으로 인정안됨)

 

운영체제

전공필수

 

컴퓨터구조

전공필수

 

캡스톤디자인Ⅰ

전공필수

13학번에게는 전공 선택

캡스톤디자인Ⅱ

전공필수

13학번에게는 전공 선택

*19학년도 이전에 디지털 회로를 이수한 학생은 가상현실콘텐츠 를 신청 할 시 재이수 처리 됨.

 

③전공선택 (14~19학번 : 36학점)/ (13학번: 45학점)

-아래의 교과목 중 선택하여 36학점(13학번은 45학점) 이상 이수

교과목명 (변경후)

해당 학번이 적용 될 

이수구분

비고

멀티미디어데이터베이스

전공선택
(전공필수로 인정 안됨)

 

e-비즈니스

전공선택
(전공필수로 인정 안됨)

 

3D애니메이션

전공선택

 

리눅스개론

전공선택

 

소프트웨어 개발방법론

전공선택

구 소프트웨어 공학론

객체지향프로그래밍기초

전공선택

 

UML 소프트웨어 분석과 설계

전공선택

구 소프트웨어 분석과 설계

Visual C++프로그래밍1

전공선택

 

4차산업혁명의 멀티미디어기기

전공선택

구 멀티미디어기기

데이터과학을 위한 파이썬 기초

전공선택

구 Visual C++프로그래밍2

데이터과학을 위한 파이썬 응용

전공선택

 

스마트모바일프로그래밍

전공선택

 

프로그래밍언어론

전공선택

 

고급객체지향프로그래밍

전공선택

 

시스템과 소프트웨어 개발 보안

전공선택

구 시스템프로그래밍

멀티미디어AV편집

전공선택

 

텐서플로우딥려닝 신경망

전공선택

구 네트워크보안

스마트모바일프로그래밍2

전공선택

 

정보시스템구축

전공선택

구 소프트웨어

프로젝트관리론

멀티미디어저작도구

전공선택

 

빅데이터 분석과 데이터 과학

전공선택

 

서버프로그래밍의이해

전공선택

 

멀티미디어응용

전공선택

 

영상처리실무

전공선택

 

모바일비즈니스

전공선택

 

멀티미디어콘텐츠설계

전공선택

 

인공지능

전공선택

 

현장실습

전공선택

 

*19학년도 이전에 비고란에 적힌 구 교과목을 이수한 학생은  보라색으로 표기된 교과목을 신청 할 시 재이수 처리 됨.

첨부파일
첨부파일이(가) 없습니다.